korean Physioloqical Society:대한생리학회

이사장님인사말

Home > About KPS > 인사말 > 이사장님인사말
서인석 이사장

대한생리학회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.

제 11대 이사장이라는 중대한 직책을 맡은 서울의대 서인석입니다. 부족한 저에게 이러한 중책을 맡겨주신선배님들과 동료들 그리고 회원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. 지금까지 선배님들이 하신 노력들이 헛되지 않도록 맡은 바 임무를 잘 수행하겠습니다. 박경표회장님, 훌륭한 실행이사들과 함께 재미있는 학회 배우는 학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.

일년 혹은 5년동안 한 실험들을 자랑스럽게 정기학술대회에서 발표할 뿐만 아니라 생리학을 한다고 자랑스럽게 주변에도 말할 수 있는 그런 시대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 특히 내년은 제 70회 정기학술대회가 10월말경 원주에서 열립니다. 더 많은 회원 여러분들이 참여하셔서 유구한 역사를 가진 대한생리학회의 발전을 함께 기원하고 기뻐하는 축제의 장이 되었으면 합니다.

대한생리약리학회지도 임팩트팩터를 조금이라도 더 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. 사실 우리가 즐겁게 실험하고 실험하여 얻은 결과들을 발표할 수 있는 학회지가 있다는 것으로 만족해야 하지만 외부로부터의 지원이나 학회지 유지를 위해 그래도 영향력이 있는 학회지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. 간행이사를 비롯한 실행이사들과 함께 더 노력을 하겠지만 회원 여러분이 아끼는 결과들을 좋은 결과들을 투고하여 주시고 학회지에 투고된 논문들을 많이 인용해주셔야만 학회지가 더 발전할 것입니다.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.

2017년도 벌써 두 달 밖에 안 남았습니다. 모쪼록 회원 여러분 모두 남은 기간 잘 마무리하시고 희망찬 2018년을 맞이하시길 기원합니다.

2017년 11월
대한생리학회 이사장 서인석